인천 동구의회 장수진 의원, 제9회 올해의 의정봉사대상 수상
2022-12-29 이강여 기자
인천광역시 동구의회 장수진 의원이 지난 28일 인천시의회 중앙홀에서 열린 ‘제9회 인천뉴스 올해의 봉사대상’시상식에서 의정봉사대상을 수상하였다.
인천뉴스 올해의 봉사대상은 자치행정, 의정봉사, 상공봉사 등 각계 분야에서 봉사 공헌이 큰 인물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이다.
제9대 인천광역시 동구의회 의원이자 기획총무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장 의원은 지난 8월 '의용소방대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해 동구 의용소방대를 지원할 수 있는 법적 근거를 마련하여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기여했으며, 청각장애인 세대의 화재감지기 설치 지원을 위해 '안전 취약계층 주택용 소방설비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지난 9월 대표 발의하기도 하였다. 또, 관내 재개발 사업지 인근 초등학교 통학로의 안전 문제에도 관심을 가져 현장 안전 점검을 실시하는 등 구민의 안전과 복리증진을 위해 의정활동에 혼신의 힘을 쏟아왔다.
장 의원은 “과분한 상을 받게 되어 몸 둘 바를 모르겠다. 우리 구민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행복한 삶을 영위하고, 우리 동구가 더 살기 좋은 동네로 변모해갈 수 있도록 법률적·제도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며 “이번 수상을 구의원으로서의 소임을 다할 것을 스스로 다짐하는 계기로 삼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