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녹번만화도서관 개관

2013-12-24     이원환 기자

은평구는 옛 녹번파출소를 철거한 자리에 녹번만화도서관을 조성하고 최근 개관식을 개최하였다.

개관식은 은평소방서, 은평구립도서관, 우리만화연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의 협력으로 관계자 및 지역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만화우산전시, 캐리커처그리기, 만화배지만들기, 책표지가방 만들기 탑플레이트 챔피언십대회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아동에 풍부한 상상력을 성인에게는 동심을 되찾는 기회가 되었다.

구는 2011년 지자체 합동평가 우수자치구로 선정되어 교부받은 서울시 인센티브 8천만원을 투입하여 지난 11월 15일부터 약 한달간 만화도서관을 설치하였고, 11월 28일에는 (사)우리만화연대와 만화문화증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여 도서 기증사업, 좋은책 추천, 행사참여, 교육 훈련을 통한 만화작가 양성 등 문화 저변확대에 뜻을 함께 하였다. 도서관 운영 전문성과 타도서관과의 연계성을 살릴 수 있도록 은평구립도서관에서 운영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부족했던 문화시설확충으로 주민들의 문화향유에 대한 갈증도 해소될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 만화가 청소년뿐만 아니라 성인에게도 참신한 만화 문화를 접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여 청소년에게는 꿈을 키워주고 일반인에게는 동심을 주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