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1동, 학생 제설봉사단 발대식 개최

우리 마을 눈 치우기 우리가 나선다

2013-12-23     김지원 기자

고양시 일산서구 일산1동 주민센터는 지난 21일 학생 제설봉사단원 72명과 함께 발대식을 갖고 봉사단원의 적극적인 참여를 다짐하였다.

일산1동 학생 제설봉사단은 현산중 45명, 일산중 31명, 중산고 5명 등 현재 총 95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설 시 이면도로 및 인도 제설작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발대식은 대설시 국민행동요령 동영상 시청 후 발대식 선포, 일산1동 제설봉사단장(김흥순) 인사말씀, 결의문 낭독, 제설 관련 교육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자원봉사단에게 대설 시 집결 장소 등 제설 교육을 하였으며 교육 후 관내 그늘진 인도에 제설작업을 실시하였다.

일산1동에서는 겨울철 제설작업을 신속하게 추진하여 안전한 도로환경을 조성하고 주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직능단체 63명으로 구성된 제설봉사단과 95명으로 구성된 학생제설봉사단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있으며 주민 스스로 내 집, 내 점포 앞 눈치우기를 생활화 하도록 홍보에도 중점을 두고 실시하고 있다.

학생제설봉사단에서 결의문을 낭독한 현산중 3학년 유인나 학생은 “자원봉사도 하고 내 마을을 사랑하는 마음이 생기는 것 같아 앞으로 제설봉사활동에 열심히 참여하겠다”고 말하였다.

김선수 일산1동장은 올 겨울에는 “주민들이 내 집 앞, 내 점포 앞 도로의 눈은 내가 치우는 건전한 주민정신을 발휘되도록 많은 학생자원봉사단원들의 제설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