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모바일 홈페이지 개편
스마트폰 최적화 및 콘텐츠 중심으로 구성
2013-12-23 이원환 기자
마포구는 모바일 홈페이지를 보완,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스마트 마포3.0’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마트마포3.0’은 스마트폰의 장점인 휴대성, 적시성, 개인성 등을 충분히 살려 편리함이 개선되었으며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환경 및 콘텐츠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어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습득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 입장을 고려해 실용적인 핵심 정보를 묶어 5개 카테고리로 구성하였으며, 기존 모바일 홈페이지 메뉴 중에서 구민들의 이용도가 높은 콘텐츠를 중심으로 앱 응용 배너, 회전식 포토게시판 등을 적용하여 실생활에 필요한 정보들을 수록하였다.
이로써 생활, 문화, 복지, 구정, 참여 등 그동안 PC에서 제공하던 서비스를 모바일에서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되어 보다 만족도 높은 마포에 대한 정보를 접할 수 있게 되었다.
구는 앞으로도 구정소식지인 ‘내고장마포’ 정보지를 모바일에서도 볼 수 있는 서비스와 첨부파일(한글, 엑셀 등)을 직접 열어볼 수 있는 기능을 2014년 1월부터 개발에 착수하여 시범운영을 거친 후 내년 상반기 중 본격 제공할 계획이다.
마포구 모바일홈페이지 스마트마포3.0의 이용은 스마트기기의 인터넷 주소창에서 URL을 직접 입력하거나(http://m.mapo.go.kr) 주요 포털에서 “마포구청 모바일”을 검색 후 바로가기를 클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