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서구, 새내기 공직자와 소통간담회 실시
2013-12-18 김지원 기자
고양시 일산서구는 지난 17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지난 11월 11일자로 일산서구에 신규 발령받은 새내기 공무원 24명과 멘토 15명이 가족 친화적 일터 만들기 일환으로 새내기 공직자와 함께하는 소통․힐링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각 부서에서 새내기 공직자들의 적응을 돕고자 멘토 역할을 자청한 선배 공무원들도 한자리에 모여 구청 업무를 소개하며 일찍 시작한 선배로서 후배들에게 보내는 소중한 조언을 듣는 시간 및 ‘한마음 소통’이라는 주제로 특별 강사를 초청 멘토와 멘티가 함께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아울러, 일산서구에 위치한 선인장 연구소를 방문하여 견학 및 체험을 하였으며, 우리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파주시 소재 ‘벽초지수목원’ 등을 둘러보면서, 한 달여 동안 각자의 근무지에서 정신없이 업무를 익히던 새내기들도 이날만큼은 한숨 돌리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김승균 일산서구청장은 새내기들에게 “항상 긍정적인 사고와 진취적인 생각으로 유혹에 흔들리지 말고, 공정하고 소신 있는 업무처리로 시민에게 봉사하는 바른 공무원이 되어 달라”고 당부하면서 “앞으로도 새내기 공직자들이 적응하고 일하고 싶은 가족 같은 직장 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정기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