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구민과 함께하는 10월 안전점검 캠페인 실시

안전점검표 ‘우리 집은 안전한가요’ 등 배부

2022-10-12     류효나 기자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사진 가운데)이 11일 오전 답십리사거리에서 진행된 안전점검 캠페인에 참여했다.

동대문구가 화재예방과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11일 오전 답십리사거리에서 동대문소방서, 안전보안관, 자율방재단과 함께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전통시장과 구옥이 혼재되어 있어 겨울철 화재 등 상대적으로 안전에 취약한 답십리사거리에서 진행됐으며, 유관기관과 재난안전 민간단체의 적극적인 협조로 구민들의 활발한 참여를 이끌어냈다.

이날 캠페인을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안전점검표 ‘우리 집은 안전한가요?’와 화재예방 안내문 등 안전점검의 날을 알리는 홍보물이 배부됐으며, 화재예방을 위한 가정 내 가스·전기 시설 사고 예방 방법 안내 및 ‘각 가정에 소화기를 구비하자’는 119캠페인 등의 홍보도 함께 진행됐다.

이 외에도 구는 화재 예방 등 구민 안전을 위해 오는 12일부터 찾아가는 안전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날 캠페인에 참여한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화재 등 안전사고는 사소한 부주의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며, “전기·가스 등 위해요인을 사전 점검하고 제거해 사고 없는 안전한 동대문구가 될 수 있도록 구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