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도봉 창의과학축전 '크리스마스 Fantasy!' 개최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기, 조명만들기 등 각종 이벤트, 볼거리 풍성

2013-12-17     김지원 기자

도봉구는 제5회 도봉 창의과학축전 ‘빛으로 즐겨라~, 크리스마스 Fantasy!’을 오는 24일부터 28일까지 구청사 곳곳에서 개최한다.

24일 오후 2시 개막공연에서는 어둠, 빛, 음악의 환상의 삼박자를 갖춘 레이저 퍼포먼스와 한국을 빛낸 존경받는 인물에 선정될 만큼 실력있는 바이올리니스트 박지혜의 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그 어느 과학 행사보다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될 전시·체험마당에서는 빛의 삼원색, 편광 현상, 굴절원리 등을 체험을 통해 배울 수 있는 부스는 물론, 영화 속 한 장면처럼 레이저 보안 시스템에서 나오는 레이저를 피해 목적물에 도달하는 레이저 보안체험 등 흥미진진한 전시·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이벤트 마당에서는 상상과 과학의 세계를 체험할 수 있는 신개념 3D영화를 감상할 수 있고, 아이들이 맘껏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는 로봇·블록놀이터 공간도 마련된다.

이 밖에도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기, 조명만들기 등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신나는 놀이와 체험 이벤트가 풍성하다.

또한, 25일부터 28일까지 매일 오후 2시 도봉구청 대강당에서는 크리스마스 가족파티(25일), 사랑의 하모니 합창대회(26일), 매직판타지(27일), 희망 Dream콘서트(28일)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지고, 마지막날인 28일 오후 6시에는 폐막공연으로‘라이트 버블 판타지’로 축전의 대미를 장식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