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화정도서관, 2013년 송년맞이 문화프로그램 풍성
고양시 덕양구에 위치한 화정도서관에서는 2013년 한해의 마지막을 맞이하여 다채로운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먼저 18일 수요일 저녁 5시 30분엔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인형극 ‘오즈의 마법사’가 준비되어 있다. 1900년에 출간된 프랭크 바움의 동명의 동화를 바탕으로 도로시와 친구들이 모험을 통해 자신의 진정한 가치를 스스로 발견해 가는 모습을 그린 인형극으로 전문 인형극단 ‘하늘’이 공연을 맡아 어린이를 비롯한 130명의 고양시 가족들의 연말을 화사하게 꾸며줄 예정이다.
이어서 19일 오전 10시엔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와의 협약을 통해 격달로 진행되었던 2013년 직업정보 테마특강의 마지막 시간인 ‘사회복지사’에 대한 직업특강이 마련되어 있다. 사회복지학 전공 이영주 외래교수가 강의를 맡아 사회복지사가 되는 방법 및 직업 전망에 대한 특강을 펼칠 예정이며, 같은날 오후 1시엔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파견된 상담사가 직접 구직자를 대상으로 일대일 취업상담도 진행한다.
크리스마스 직후인 26일 오전 11시엔 책향기 나는 한의사 한은경 원장이 ‘설탕을 생각한다’라는 제목으로 설탕의 위험성과 잘못된 신화에 대한 특강을 준비했다. 건강 혁명에 불을 붙인 고전 베스트셀러 ‘Sugar Blues'를 함께 읽고 2014년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처럼 풍성한 12월 화정도서관의 각 프로그램별 참여방법과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고양시 도서관센터 홈페이지를 확인하고 화정도서관 문화프로그램 담당자(☎8075-9209)에게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