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1동, 제설 자원봉사단 발대식 개최

내 집 앞, 내 마을 눈 치우기 실천

2013-12-11     김지원 기자

고양시 일산서구 일산1동 주민센터는 지난 10일 제설 자원봉사단원 60여명과 함께 일산1동 제설 자원봉사단 발대식을 갖고 자원봉사단원의 적극적인 참여를 다짐하였다.

일산1동 제설자원봉사단은 통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부녀회 및 관내 학생 등 113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자원봉사단 신청자가 계속 늘고 있어 구성 인원은 더 확대될 전망이다.

발대식은 발대식 선포, 동장 인사말, 결의문 낭독, 제설 관련 교육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자원봉사단에게 일산1동 7곳의 제설 취약구간과 단원별 제설구간을 교육하였다.

일산1동에서는 겨울철 제설작업을 신속하게 추진하여 안전한 도로환경을 조성하고 주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봉사단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있으며 주민 스스로 내 집, 내 점포 앞 눈치우기를 생활화 하도록 홍보에도 중점을 두고 실시하고 있다.

마을게시판 210곳에 “내 집 앞 눈치우기 나부터 실천해요” 홍보물을 게시하여 눈 왔을 시의 행동요령과 자원봉사단 모집을 홍보하고 있으며 일산1동 페이스북에도 눈치우기 홍보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김선수 일산1동장은 “주민들이 내 집 앞, 내 점포 앞 도로의 눈은 내가 치우는 건전한 주민정신을 발휘되도록 많은 주민들의 참여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