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자호수 생태공원 현장방문

도시환경위원회 임시회 중 활동 펼쳐

2011-10-14     김지원 기자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위원장 임종성)는 제262회 임시회 기간 중인 지난 12일 남양주 진건,지금 보금자리주택 사업지 및 구리시 장자호수 생태공원에 대해 현장방문을 실시하였다.

이날 남양주 진건,지금 보금자리주택 택지개발사업 추진 관련하여 이의용 의원 등 도시환경위원회 의원들은 세입자에 대한 현실적인 대책, 토지 등 지장물에 대한 적정한 감정평가, 중앙선 주변 소음 대책, 도시공원 등 녹지공간 확보를 통한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 등을 경기도 도시환경국장과 경기도시공사에게 요구. 남양주 진건,지금 보금자리주택이 경기도의 명품 단지가 될 수 있도록 도시환경위원회에서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구리시 장자호수 생태공원 조성현장을 방문하여 추진현황과 향후계획을 파악하는 한편, 안승남의원 등 여러 의원들은 장자호수 생태공원 사업중 잔여부지가 미확보된 사항을 지적했다.

향후 도와 시가 협력을 강화하여 국비 확보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며 도시환경위원회에서도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하였다.

임종성 위원장은 경기 북부권의 지역발전을 견인할 수 있는 보금자리주택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도민의 삶의 질을 높일수 있는 도심내 생태공원의 확충을 위하여 도의회 차원에서 적극적인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