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LG CNS 스마트 아카데미’ 1기 수료식 개최
2013-12-09 김지원 기자
금천구는 ‘LG CNS 스마트 아카데미’의 1기 수료식을 지난 6일 개최했다.
LG CNS가 주최하고, 서울시립미디어센터가 주관, 금천구가 후원한 ‘LG CNS 스마트 아카데미’는 지역 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어플리케이션 제작 IT전문교육으로, 교육을 위해 LG CNS 임직원 10명이 강사가 되어 청소년들에게 재능기부를 하는 형식으로 운영되었다.
지난 5월 서류 및 면접 전형을 통해 총25명의 학생이 선발됐으며, 18명의 학생들이 본 과정을 수료했다.
교육은 IT역사와 트랜드, 자바, UI,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교육 등을 매주 월․수요일 방과 후에 2시간씩 총40회에 걸쳐 금천구 평생학습관에서 진행하였다. 또한 ‘LG CNS 스마트 아카데미’는 교육과 함께 청소년들의 기업탐방, 심리상담, 진로․적성교육 등의 심화프로그램도 함께 제공하였다.
지난 11월에는 서울 상암 IT 센터에 위치한 ‘LG CNS 미래로관’과 가산디지털 단지에 위치한 ‘퍼니비소프트(게임벤처)’에 방문․체험하면서 IT지식을 습득하였으며, 아이빛연구소의 황선하 대표를 모셔 CEO특강을 하기도 했다.
한편 어플리케이션 제작 교육을 이수한 청소년들은 실습과정을 통해 공익성 있는 어플리케이션 ▲문제집이 문제야 ▲M&Cplayer ▲내신 산출 ▲금천 독서실 도서관 ▲발로 만든 신문 등을 직접 제작했으며, 11월 27일부터 플레이 스토어 등의 안드로이드 전용 어플리케이션에 업로드를 마쳐 일반인 및 또래 청소년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