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덕양구, 가족관계등록팀 김은희 주무관 법원행정처장상 수상 영예 안아
2013-12-06 김지원 기자
고양시 덕양구는 지난 6일 법원행정처에서 2013년도 우수 가족관계등록공무원에게 주는 법원행정처장상을 시민봉사과 가족관계등록팀 김은희 주무관이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이 상(償)은 전국의 가족관계등록공무원 중 가족관계등록 사무 처리에 현격한 공을 세운 공무원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이번 상을 받게 된 김은희주무관은 평소 가족관계제도가 원활히 정착될 수 있도록 성실하고 근면한 자세로 탁월한 업무능력을 발휘하였고, 인근의 시․군과 법원에까지 소문이 퍼져 어려운 민원이 발생하면 김주무관에게 질의하는 등 민원인과 직원들 사이에 칭송이 자자하였다.
또한 국제결혼 등 국제사건이 증가함에 따라 독학으로 영어공부를 시작하여 방문하는 외국인들과의 소통에 어려움이 없도록 하고, 덕양구 가족관계등록팀에서 실시하고 있는 ‘개명 즉시처리제’와 ‘사전예약제’를 처리함에 있어 항상 민원인에게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고민하는 모습을 보여 가족관계등록업무에 있어 시민 제일주의 행정구현을 추진하는 데 기여한 공이 남달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상을 수상한 김 주무관은 “쟁쟁한 선․후배 동료들이 많으신데 상까지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 앞으로도 신속하고 정확한 가족관계등록업무를 수행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