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상생발전 위한 사회단체 교육 실시

2013-12-06     김지원 기자

고양시(시장 최성)는 지난 5일 시정연수원 컨퍼런스홀에서 2013년 사회단체보조금 예산지원 단체 중 교육을 희망하는 50개 단체 82명을 대상으로 ‘고양시 사회단체 조직 활성화 방안’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시는 매년 사회단체 보조금 지원이 확정된 단체에 대해 실시해오던 보조금 신청절차와 정산에 따른 회계교육을 고양시로서는 처음으로 사회단체의 자율성과 독립성을 향상시키고 효율적인 운영을 통해 고양시와의 상생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교육으로 마련했다.

이날 교육은 신한대 평생교육원장인 김동균 교수를 초청해 정보화 시대의 사회단체 조직역량 강화 방안과 사회단체의 미래 창조적 사업계획을 위한 추진전략을 주제로 진행했다.

이날 처음 자리하는 단체 회원들 간 소통과 상호교류를 위해 교육 중간에 개그맨 출신인 김종석 씨를 초청해 레크리에이션 시간을 갖기도 했다.

참석한 최성 고양시장은 “사회단체 활성화와 시와 단체가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서로 머리를 맞대고 고민하고자 자율적으로 교육에 참여한 단체 회장님과 회원 분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사회단체가 새롭게 거듭나 고양시의 역사를 다시 쓰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2014년 고양시 사회단체보조금은 12월 말 15일간 지원계획 공고 후 1월 중순 각 해당부서에서 보조금 신청을 접수하며 총 지원금액은 2013년 대비 1억 5천만 원이 오른 13억 9천만 원으로 내년 2월에 사업별 보조금 지원액을 확정하고 각 해당부서에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