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청소년 별밭두레단 제3기 위원 모집
2013-12-05 김지원 기자
금천구는 ‘금천청소년 별밭두레단’의 제3기 위원을 모집한다.
금천청소년 별밭두레단’은 청소년들의 주요 관심사인 진로 · 청소년유해환경 · 문화 · 심리 및 정서적안정 등 4개의 분과를 구성하여 기본활동을 하였다.
청소년유해환경 분과에서는 청소년 안전을 위한 학교주변 교통체제, 학교 폭력예방, 거리환경(위생) 개선을 위한 활동을 실시했다. 청소년 진로 분과에서는 학교폭력 또래상담실시, 주기적인 학교폭력 강의, 진로프로그램 활성화, 장래희망과 관련된 과의 대학생 멘토링 활성화 등 다양한 논의와 캠페인 등을 진행했다. 문화 분과는 청소년이 누릴 수 있는 다양한 문화생활시설, 체육시설에 대해 토론을 거쳐 정책을 제시했다. 심리 및 정서적안정 분과는 청소년의 자기 삶 만족도 결과를 통해 위기청소년들의 근본적인 원인이 심리적․정서적면에서 문제가 있다고 보고 청소년들의 힐링을 위한 다른 사례 조사 후 개선방향을 제시했다.
또한 ‘금천청소년 정책토론회 ‘별바라기’와 ‘금천청소년 연합축제 두근거릴 ‘즐’’을 기획하고 진행하였다.
신청대상은 만 13세에서 만 24세 이하이며 금천구에 거주하고 금천구 소재 중·고등학교에 재학중인 청소년들로서 16일까지 방문 및 이메일(suntell@geumcheon.go.kr)로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홈페이지(www.geumcheon.go.kr) 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