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2동, 일산초등학교 도서관 개관식 참여

2013-12-05     김지원 기자

고양시 일산서구 일산2동 주민센터는 김종설 주민자치위원장과 함께 지난 4일 일산초등학교 도서관 개관식 행사에 최성 고양시장을 비롯한 박윤희 시의회 의장 등 주요 내빈 인사 등 45명과 함께 참여하였다.

일산초등학교가 도서관을 새로 갖게 되기까지의 과정은 우여곡절이 많았으며, 자금조달이 큰 걸림돌 이었으나 시 에서의 전폭적인 지원과 협조로 큰 힘이 되었고 최성 고양시장과 도의원, 시의원 등 학교운영위원회 여러분들의 노력으로 아름다운 도서관을 개관하기에 이르렀다.

이날 최성 고양시장은 “멋진 도서관을 개관하게 되어 축하를 드리며 고양시가 최고의 교육도시로 거듭 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며 “일산초등학교가 90년의 역사와 전통을 가진 것에 진심으로 축하를 드리며 또한 지역과 함께 멋진 창조적인 활동사업을 펼치고 있는 것에 대하여 감사를 드린다”고 축사를 하였다.

김효석 교장은 “개관식 행사에 빛을 내 주기 위해서 바쁘신 가운데 불구 먼 길을 마다하지 않고 참여 해주신 최성 고양시장을 비롯한 주요 내빈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학생들이 도서관에서 필요한 ‘지식’을 얻고 ‘꿈’을 키우는 장소가 되어 먼 미래의 꿈인 ‘이상의 날개’를 활짝 펴고 날을 수 있도록 최고의 ‘정보’를 제공 만족하는 도서관을 만들어 가겠다”고 축사를 하였다. 학생 대표로 단상 앞에 선 6학년 학생 김○○ 양은 “학생들이 바라던 도서관이 생겨서 마냥 즐겁기만 하다”고 간략하게 소감을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그토록 오랫동안 기다리던 도서관 ‘글마중터’의 보유한 장서만도 17,000여 권이고 시설의 설비 또한 현대식으로 잘 갖추어져 있어 매우 기쁘다”며 “학생들이 이곳에서 무한한 미래의 꿈을 설계 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