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2022 펫케어 페스티벌' 개최

2022-06-12     송혜정 기자

이번 주 토요일, 송파구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반려인과 반려동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대규모 야외 축제가 펼쳐진다!

송파구는 11일 올림픽공원에서 펫네스트 주최로 개최하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야외축제 '펫케어 페스티벌'을 후원했다고 밝혔다.

구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이 꾸준히 증가하고 반려 행사 및 정책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이번 행사에 참여하여 동물복지정책을 홍보하고 관내 올바른 반려가족문화 저변확대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후원 취지를 설명했다.

이번 행사는 11일 오전 10시부터 ▲‘야외 펫쇼’를 시작으로 ▲반려견의 영민함을 겨루는 ‘어질리티 게임’과 ‘OX퀴즈’, ▲무료 진료상담, 무료 사진촬영, 무료 미용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됐다.

더불어 ▲반려동물 전문가들이 양육에 필요한 지식을 알려주는 ‘양육 상식 토크쇼’와 ▲반려동물에게 선한 일을 하는 이들에게 기부하는 ‘기부행사’도 마련됐다.

특히, 오후 6시30분부터는 ▲방송인 전현무의 진행으로 ‘반려동물 동반 콘서트’가 펼쳐진다. 거미, 김필, 김완선, 브레이브걸스, 임태경, 먼데이키즈, 드니성호 등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출연진이 무대에 오를 예정이며, 반려동물을 양육하는 많은 연예인과 인플루언서 등이 함께한다.

또한, 구는 행사장 내 마련된 부스에서 ▲송파 반려견 놀이터 ▲동물 학대 방지 ▲유기동물 보호 ▲길고양이에 대한 인식개선 등 동물 관련 정책을 홍보할 계획이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반려인과 반려동물이 함께 자유롭게 교감하고 즐길 수 있는 체험을 경험하며, 힐링의 시간을 갖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민들이 반려동물과 함께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동물 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