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도서관·평생학습관, 제58회 도서관주간 맞이 행사 운영

2022-04-03     류효나 기자

서울시교육청 산하 도서관 및 평생학습관에서 제58회 도서관 주간을 맞이하여 4월 한 달 동안 ‘도서관, 책과 당신을 잇다’를 주제로 시민·학부모·학생과 책을 잇는 다양한 행사를 추진한다.

‘도서관 주간’은 한국도서관협회 주관으로 생활 속 독서문화 정착과 도서관 이용 증진을 위하여 매년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행사를 운영하고 있다.

도서관 주간을 맞이하여 어린이·청소년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도서관의 한글과 친숙해지는 글자 체험 놀이 '한글 꽃이 피었습니다;를 비롯하여 ▲우리 아이 첫 독서학교 ▲이수연 작가와의 만남 ‘우리 모두를 감싸 안는 달에서 아침을’ ▲지속가능한 삶을 위한 비거니즘 ▲재미있게 배우는 우리역사교실 ▲조선에는 어떤 왕들이 있었을까 ▲기후변화를 위한 한 걸음, 업사이클링 ▲디지털 동화작가 되기를 진행한다.

학(조)부모 대상 행사·프로그램으로는 ▲인성 태교 동화작가와 함께 태교를 디자인하다 ▲경이로운 초등학교 1학년 ▲슬기로운 1학년 중학생활 ▲'초등 완성 생각정리 독서법' 저자강연회 등을 운영한다.

일반 시민 대상 행사·프로그램으로는  ▲헌책방 지기가 알려주는 ‘책 정리하는 법’ ▲이수지 그림책 작가전 ▲도슨트 정우철과 함께하는 언택트 미술관 여행 ▲헌책방지기가 알려주는 ‘책 정리하는 법’ ▲지중해 전쟁사로 배우는 삶의 지혜 ▲'2도가 오르기 전에' 남성현 저자강연회 ▲'나는 오늘도 책 모임에 간다' 김민영 작가 온라인 북토크 ▲영국 문학가들의 숨결을 듣다 ▲'파리 미술관 산책' 온라인 저자강연회 ▲스마트한 생활의 시작! 디지털 생활문해교육 ▲연극으로 풀어보는 콤플렉스 ▲'비로소 내 마음 적정 온도를 찾다' 정여울 작가 만남 ▲ '다시 쓰는 착한 미술사'로 보는 미술사 뒷이야기 ▲바이올린과 함께하는 행복한 클래식 여행 ▲오히려 좋은 랜선 스페인 예술여행 등을 운영한다.

서울시교육청도서관·평생학습관에서 진행하는 독서문화프로그램은 에버러닝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 모바일 메신저에서 ‘서울시교육청 도서관・평생학습관’을 친구로 추가하면 매월 다양한 독서문화정보를 받을 수 있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서울시교육청 도서관·평생학습관에서 제58회 도서관주간을 맞이하여 마련한 행사를 통해 학생과 지역주민이 책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