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동구, ‘부동산중개업소 현황’과 부동산중개업 민원 에세이(e-book) 공개

2013-11-15     김지원 기자

고양시 일산동구는 11월 현재 기준 관내 등록된 부동산중개업소 현황과 부동산중개업 민원 에세이(E-book)를 고양시 홈페이지(www.goyang.go.kr)에 게시하여 이용자들의 편의를 돕겠다고 밝혔다.

최근 부동산시장 침체와 중개업소 포화상태 등에 따른 중개업소 폐업이 증가하고 있고 이에 따른 중개사고가 빈번히 발생함에 따라 중개의뢰인이 현재 관내 등록된 중개업소를 식별할 수 있도록 중개업소의 등록번호, 상호명, 대표자, 사무소 주소, 전화번호, 등록일 등을 게재한다.

아울러 관내 진정민원 등 시민이 꼭 알아야 할 부동산 중개사고와 중개업소 행정처분 사례를 분석하여 에세이로 기록한 “부동산중개업 민원 에세이(E-book)”를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중개업자 및 일반 시민 누구나 활용 가능하도록 공개할 예정이다.

일산동구 심광보 시민봉사과장은 “가장 최신의 관내 부동산중개업소 현황을 공개함으로써 시민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중개업소를 만들고, 부동산중개업 민원 에세이(E-book)를 통하여 중개업소의 위법행위 등을 차단하고 시민의 중개계약에 대한 이해를 도와 부동산 중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예방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부동산중개업소 현황 접속방법은 고양시 홈페이지(www.goyang.go.kr)에서 화면 왼쪽 행정정보공개 클릭, 사전공표목록 클릭, 구청 시민봉사과에서 부동산중개업소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민원에세이 접속방법은 고양시청홈페이지(www.goyang.go.kr)에 접속해 화면 왼쪽 고양시 신고센터 클릭, 부동산중개업소 위법신고 클릭, 부동산중개업 민원에세이(E-book) ‘18편 이야기, 1편 픽션’을 클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