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원유민 의장 "화성시 체육인들의 헌신에 감사"
화성시의회 원유민 의장과 김경희, 김홍성, 배정수, 송선영, 임채덕, 황광용 의원은 22일 화성종합경기타운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1년 체육상 시상식에 참석하여 수상자들에게 상패를 전달하고 축하하였다.
이날 시상식은 한 해 동안 화성시 체육계의 각종 실적 등을 돌아보고, 체육의 발전을 위해 헌신해 주신 여러 협회장 및 선수들의 노고를 치하하고자 마련 되었다.
화성시 탁구협회 전재화 회장, 빙상연맹 박병서 회장, 야구협회 신현모 회장이 시장상을 수상했으며, 화성시체육회 김남진, 김종호 이사가 화성시의회 의장상을 수상하였다. 그밖에 여러 종목의 협회장 및 발안바이오고등학교, 향남고등학교 펜싱꿈나무 선수들이 국회의원 상과 화성시 체육회장상 등을 수상하였다.
화성시 체육계는 코로나 상황 하에서도 올 한해 제32회 도쿄올림픽에서 화성시청 펜싱팀이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으며, 지난 11월부터 화성시장배 사회인야구대회를 시작으로 전국리틀야구대회 등 각종 체육대회를 성공리에 개최해 침체된 스포츠계의 분위기를 새롭게 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시상식은 코로나 확산상황을 고려하여 중대본 방역지침을 준수하고, 접종완료자 및 PCR 음성확인자 등만 참석하여 치러졌다.
축사를 통해 원유민 의장은 “여기 계신 체육인 여러분은 코로나 19로 침체되고 근심에 빠져 있는 지금도 우리 사회 곳곳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는 시민의 기쁨이라고 할 수 있다. 화성시청 펜싱팀을 비롯하여 올 여름 도쿄 올림픽과 패럴림픽에서 보여준 우리 선수들의 노력은 우리에게 희망과 감동으로 다가왔다. 체육은 이제, 누구나 어디서든지 누려야 할 기본적인 권리이다. 우리가 건강하고 행복한 일상을 누리는데 ‘체육활동’이 차지하는 비중과 기여도는 나날이 커지고 있다. 여러분의 헌신에 감사드린다. 화성시의회에서도 보다 많은 시민들이 일상에서 언제든 체육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더욱 힘써 배려와 존중, 협력과 공정함 등 스포츠의 소중한 가치가 우리 일상의 가치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