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제12회 송파 유스페스티벌’ 개최
힐링퍼포먼스, 미니콘서트, 페스티벌 경연 등 다양한 볼거리로 구성된 청소년 축제 한마당
2013-11-13 엄정애 기자
송파구는 오는 16일 ‘힐링이 필요한 청소년들이여 오라!’를 주제로 송파구민회관에서 ‘제12회 송파 유스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구는 청소년들의 바람직한 취미활동을 장려하고, 개개인의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매년 유스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있다. 더욱이 이번에는 2014년도 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청소년들까지 참여해 지친 심신을 달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희망의 종이비행기 날리기와 청소년 희망 인터뷰 방영 등 청소년 힐링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유스페스티벌의 경연이 진행된다. 예선을 통과한 총 10개팀이 댄스와 뮤직 등의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9일 UCC를 통한 예선을 거치며 오른 본선무대 진출자들은 이 날 최종 순위를 가리게 된다.
특히, 인기가수 에이젝스(A-JAX)외 2개 팀의 미니콘서트가 이어져 축제의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킬 예정이다. 이날 공연은 무료로, 약 600여명의 청소년과 지역주민들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구관계자는 “이번 페스티벌은 청소년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로 구성된 축제한마당”이라며 “그동안 입시와 학업으로 스트레스를 받아온 청소년들이 힐링과 재충전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