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의회 미래복지위원회, 화곡보건분소 현장 방문

2021-12-08     류효나 기자
▲ 화곡보건분소 현장 방문 모습.

7일 오후 2시, 강서구의회 미래복지위원회는 화곡동에 위치한 화곡보건분소를 방문했다.

이날 현장 방문은 강서구의회 미래복지위원회 신낙형 위원장, 송순효 부위원장, 김동협 의원, 박성호 의원, 강선영 의원이 참석했으며, 분소 내 시설을 꼼꼼히 살피고 보건의료사업과 관련한 애로사항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화곡보건분소는 2009년 12월에 개소하여 지역적 불편을 안고 있는 소외지역 주민과 거동이 불편한 주민에게 공공의료의 접근성을 높이고 보건소 이용에 대한 불편 해소 및 양질의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청사는 1층에 진료실과 예방접종실, 민원실, 민원분소 2층에 물리치료실, 임상병리실, 구강보건실 등이 배치되어 있다.

화곡보건분소에서 추진 중인 사업은 고혈압, 당뇨, 퇴행성 질환 등에 대한 진료·상담, 국가필수예방 접종과 임시예방접종, 의사 처방에 의한 퇴행성 관절질환 및 만성근육질환의 물리치료, 지역의 재활 기관과 연계한 ‘찾아가는 장애인 건강관리사업’이 있으나 코로나 19로 인해 일부 사업의 운영을 잠정 중단하거나 비대면으로 전환하여 진행 중이다.

강서구의회 신낙형 미래복지위원장은 “최근 코로나19의 새로운 변이인 오미크론 감염자 발생이 급증하고 있다. 지역 주민의 안전을 위해 적극적인 방역 체계 유지에 힘써 달라”라고 말하며 “보건분소의 운영상 불편 사항이나 애로사항에 대한 의견을 면밀히 검토하여 구민의 건강관리에 소홀함이 없도록 강서구의회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