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서울 라이브 투어' 라이브 방송 진행
비짓서울 인스타그램에서 11월 한 달간 매주 토요일 서울 라이브 투어 선보여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서울의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장소와 테마로 실시간 서울의 풍경을 중계하고 국내외 관광객과 양방향 소통하는 라이브 방송 ‘서울 라이브 투어 Autumn in Seoul’을 선보인다.
11월 한 달간 매주 토요일, 총 4회에 걸쳐 진행될 서울 라이브 투어는 MZ세대를 중심으로 한 디지털 선호 세대의 취향을 반영하여 중계와 시청이 편리하고 실시간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이용해 진행된다.
서울 라이브 투어는 단풍, 음식, 자연, 고궁 등 계절감을 살린 4가지 주제로 진행되며 각각의 주제와 잘 어울리고 공감도 높은 콘텐츠를 전달할 수 있는 진행자를 선별하고자 각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인도네시아 국적 김야니, 미국인 울프슈뢰더(대한미국놈), 유튜브 뮤직 크리에이터 권유경, 방송인 일리야 등 글로벌 인플루언서가 섭외되었다.
서울 라이브 투어 Autumn in Seoul은 비짓서울 영문 인스타그램(@visitseoul_official)에서 오는 6일부터 11월 한 달간 매주 토요일에 진행된다. 라이브방송 시청자 중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자세한 내용은 비짓서울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혜진 서울관광재단 스마트관광팀장은 “서울 라이브 투어는 다양한 랜선 콘텐츠에 대한 수요에 부합하는 동시에 SNS를 활용한 소통에 익숙하고 영상 콘텐츠와 실시간 라이브를 즐기는 디지털 선호 세대의 취향과 트렌드를 반영한 기획”이라며 “단계적 일상 회복의 시기를 맞아 서울시민은 물론 국내외 잠재관광객들에게 서울관광에 대한 관심과 기대를 불러일으키는 계기가 되어줄 것”이라고 기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