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취업박람회 ‘일구데이’

31일 오후 3시 동작구청 대강당에서

2013-10-30     이원환 기자

동작구는 건설, 사무, 미화, 웹에이전시 등 다양한 직종의 25개 업체가 참여하는 취업박람회 일구데이를 31일 구청강당에서 개최한다.
올해 3회째를 맞는 일구데이는 현장에서 80여명의 청・장년 구직자를 채용할 예정이다. 또 농심과 함께 하는 청년드림동작캠프 등 4개 기관이 취업코칭을 위해 참가해 다양한 계층의 청・장년 구직자들에게 면접에 관한 노하우를 비롯한 생생한 취업현장을 교육하고 취업 특강을 지원한다.
이번 행사는 30개의 부스가 운영되며 구인 기업과 구직자간의 1:1 현장 면접을 통해 채용이 이뤄지는 채용관을 비롯해 취업컨설팅 및 알선이 이뤄지는 취업상담관과 직업훈련 프로그램 안내의 부대행사관 등의 다양한 서비스 공간이 마련된다.
현장 면접이 이뤄질 채용관은 (주)현대건설, 코웨이(주) 등 25개 업체가 참여할 예정이다. 이밖에 박람회에 참가하는 기업정보는 동작구 홈페이지(htt://www.dongjak.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작 취업개발센터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하고 구직등록을 하면 전문 직업상담사를 통해 사전 일자리 매칭을 하고 박람회 행사당일 현장에서 기업과 면접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후 매칭 서비스는 박람회 종료후에도 동작취업개발센터에서 계속 진행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