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건강관리, '발효 홍삼'으로 하세요"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갑작스러운 기온 변화에 신체가 적응하지 못해 면역력이 떨어지기 쉽다.
이 시기에는 약해진 면역력을 높이기 위한 방법으로 건강식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한다.
건강식품 중에서도 인기가 높은 것이 홍삼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홍삼이 피로회복, 면역력 증진,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발표한 바 있다.
하지만 홍삼 효과에 대한 의견은 분분하다. 개인마다 체질이 다르고, 장내 미생물 환경에 따라 홍삼의 유효 성분인 사포닌의 흡수율에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로 관련 업계에서는 홍삼의 사포닌 흡수율을 높이기 위한 기술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이와 관련, 발효 홍삼 전문 브랜드 '윤경철 발효홍삼'은 증폭과 발효균을 이용한 제법으로 홍삼의 사포닌 흡수율을 높인 '발효 홍삼'이 환절기 건강식품으로 특히 관심을 받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윤경철 발효홍삼은 35~86도 사이에서 발효와 달임을 반복하는 제법 공정을 적용한 '홍삼추출액80'을 선보이고 있다.
업체 측에 따르면 홍삼추출액80은 농협중앙회 검사품 6년근 1등급 인삼과, 양질의 6년근 금산 수삼만을 이용해 만든 100% 발효 홍삼 추출액이다.
업체 관계자는 "홍삼추출액80은 발효 과정을 거쳤기 때문에 일반 홍삼에 비해 진세노사이드, 사포닌 함량과 장내 흡수율이 높다"며 "윤경철 발효홍삼의 모든 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 지정 검사기관에서 정기적으로 성분 검사를 받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홍삼추출액80은 재료 선정부터 검사, 발효 등의 모든 과정이 까다로운 절차를 거쳐야 하기 때문에 한 달에 90개의 제품만 제작돼 희소가치가 매우 높다"면서 "고형분 비율도 3.5~4%로 여타 홍삼 제품에 비해 함량이 높다"고 설명했다.
한편 윤경철 발효홍삼은 연말까지 홈페이지(www.ykchsam.com)에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홍삼추출액80을 정상 가격에서 10~2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lovely_jh@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