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2013 취업 및 진로박람회’개최
2013-10-29 엄정애 기자
송파구는 30일 구청 4층 대강당에서 ‘2013 함께하는 송파 취업 및 진로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기업채용관(20개), 취업지원관(5개), 부대행사관(23개)으로 구분해 면접과 채용뿐만 아니라 구직자의 진로설정과 일자리 전반에 대한 각종 정보를 제공한다.
기업채용관에선 롯데백화점, (주)에코-월 등 구인을 희망하는 20여 개 기업이 참여해 100여 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취업지원관에서는 구직자에게 입사지원 관련 각종 문서를 지원하고, 이력서용 증명사진 무료인화 서비스, 취업 정보 검색 등 박람회 참가자에게 일자리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지원한다. 장애인을 위한 취업 및 직업훈련 정보 제공을 위해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장애인직업재활지원센터, 송파위더스도 함께 참여한다.
또한, 성공적인 재취업을 위해 마련된 부대행사관에서는 고용노동부의 직업심리검사, 송파여성인력개발센터의 교육프로그램 홍보, 바리스타‧네일아트 등 참살이실습터 프로그램 체험 행사, 기타 창업 정보 안내 등이 이루어진다. 이를 통해 구는 재취업을 원하는 구직자들이 유망 자격증 및 알찬 교육훈련 프로그램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구직자에게는 내실 있는 일자리를 제안하고, 구인기업은 우수인력을 확보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관내 기업과 교육훈련기관의 참여를 더욱 확대해 현장 중심의 맞춤형 취업박람회를 개최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