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온라인 채용설명회 개최
인사담당자가 채용절차 등 설명
2021-08-24 정화영 기자
송파구는 코로나19 여파로 심각해진 청년 취업난 해소를 위해 오는 8월 31일 오후 2시 ‘2021 하반기 송파구 온라인 채용설명회(이하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구는 지역인재의 채용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매년 대규모 채용설명회를 개최해 왔다. 지난해부터는 감염병 예방을 위해 온라인으로 전환해 추진 중이다.
이번 채용설명회에는 특별히 관내 우수기업인 ‘한미약품’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참여한다. 두 기업은 하반기 총 150여 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채용설명회는 ‘송파TV’를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 된다. 인사담당자가 기업소개 및 채용일정, 절차 등을 설명하고, 신청자 사전 질문과 실시간 질문에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취업을 준비 중인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신청은 오는 8월 26일까지 온라인(bit.ly/송파구채용설명회)으로 가능하다.
기타 문의사항은 송파구 일자리정책담당관(02-2147-4915)로 하면 된다.
이 밖에도 구는 청년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해 청년들이 직접 제안한 송파청년 일자리 멘토링 플랫폼 ‘송풀’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오는 9월에는 전국 최초로 ‘송파성년출발지원금’을 지급해 코로나로 활력을 잃은 청년들 지원에도 나선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이번 채용설명회가 취업을 꿈꾸는 청년들에게 취업성공의 디딤돌이 되고, 관내 기업에게는 폭넓은 인재발굴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변화하는 고용시장에 발맞춰 기업과 구직자가 상생하는 환경을 조성하도록 다양한 사업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