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조부모 대상으로 ‘존경받는 조부모 되기 교육’

지혜로운 조부모의 역할 및 효과적인 육아 방법에 대해 알려줘

2013-10-24     엄정애 기자

광진구는 조부모와 부모 세대 간 양육방식의 차이로 인한 갈등과 손주와의 관계 형성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을 위해‘존경받는 조부모 되기’교육을 실시하고 오는 25일부터 참가자를 모집한다.

교육은 다음달 15일부터 29일까지 구청 본관 종합상황실에서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손주를 양육하고 있는 조부모 및 예비조부모 50여명을 대상으로 총 3회에 걸쳐 진행된다. 

강의는 시니어코칭 전문 강사가 나서‘조부모 전문가 시대-존경받는 조부모 되기’를 주제로 조부모의 역할과 존경받는 조부모가 되는 방법에 대해 알려줄 예정이다.

세부 교육 프로그램으로 ▲‘제1강 아름다운 조부모 되기’에서는 신세대와 시니어세대의 차이점 및 세대 간 교류와 지혜로운 조부의 역할을, ▲‘제2강 전문가 조부모와 손주 양육’에서는 자식을 키울 때와 달라진 양육방법과 전문가 조부모가 되기 위한 손주 양육 10가지 팁을 ▲‘제3강 손주의 안정된 정서와 품성 가꾸기’에서는 손주의 감정을 공감하고 칭찬으로 키우는 방법 등 손주를 올바른 성품을 지닌 아이로 키우기 위한 육아 방법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처음 아이를 키워보는 부모와 달리 조부모는 양육 경험이 풍부해 손주와의 정서적 안정감을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는 만큼 이번 강의를 통해 지혜로운 조부모의 역할과 효과적인 육아 방법을 습득하시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강생 모집은 오는 25일부터 마감시까지 교육지원과(☎450-7536)로 전화 접수 및 구 홈페이지(http://www.gwangin.go.kr)를 통해 선착순 접수하며, 수강료는 1만원이다. 단 65세 이상은 무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