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의회, 제8대 후반기 2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김종득 의원, 예산결산특별위원장으로 선출

2021-06-30     이강여 기자
▲ 김종득 의원.

인천광역시의회 김종득(더불어민주당·계양구2) 의원이 제8대 후반기 2기 예산결산특별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인천시의회는 29일‘제271회 인천광역시의회’제1차 정례회 제6차 본회의에서 제8대 후반기 2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13명의 위원이 선임됐다. 

새로 구성된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이날 위원장과 부위원장 선임을 위한 회의를 열어 위원장으로 김종득 의원을, 서정호(무소속·연수구2)·윤재상(국민의힘·강화군) 의원을 부위원장으로 각각 선출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앞으로 1년 동안 인천시와 인천시교육청의 예산안 등을 심사하기 위해 활동하게 된다.  

김종득 위원장은 “장기간 계속되고 있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재난과 위기극복을 위해 집행부의 정책기조에 적극 협조하고, 다양한 대안을 제시하는데 역점을 둘 것”이라며 “지금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빠른 시일 내 어려운 지역경제가 회복되고, 시민들께서 코로나 이전의 평범한 일상을 누릴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님들께서도 이러한 부분에 충분히 공감하고 계시는 만큼 위원님들의 중지를 모아 코로나19 위기극복과 각종 현안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재정운용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대처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