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 평생학습사이트 '홈런', 대한민국소통대상 영예

2011-12-06     이승호 기자

 

경기도는 도 평생학습사이트 홈런(www.homelearn.go.kr)이 '제4회 대한민국소통대상’에서 인터넷서비스 교육부문 대상에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홈런은 집에서(Home) 배우는(Learn) 온라인평생학습사이트로 외국어, 자격증, 정보화, 생활·취미, 가족친화, 경영 등 6개 분야에 걸쳐 모두 500여 개의 방대한 평생교육콘텐츠를 24시간 도민에게 제공하고 있다.

홈런은 이번 평가에서 러닝코치와 튜터(사이버선생님)를 상시 운영해 학습로드맵, 질의응답, 학습자료를 제공하는 등 체계적인 맞춤형 교육을 실시한 점과 학습자들끼리 자유로운 학습의견을 나눌 수 있도록 과정별 학습카페를 개설한 점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홈런서비스는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문의는 전화(1600-0999)로 하면 된다.

한편 방송통신위원회 산하 한국인터넷소통협회(ICOA)가 주최하는 대한민국소통대상은 인터넷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는 공공기관과 기업의 우수사례를 발굴해 2008년부터 매년 시상하고 있다.

올해는 전국 600개의 공공기관과 1000개의 기업을 대상으로 심사를 진행, 이 가운데 공공부문에서 '경기도 평생학습 홈런'을 비롯해 16개 기관 사업을 선정했고, 기업부문은 삼성전자를 비롯한 32개의 기업 사업이 수상하게 됐다.

시상식은 7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