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세계정신건강의 날 기념 캠페인 고양소방서와 합동 실시
고양시(시장 최성) 정신건강증진센터는 지는 10일 화정 문화광장에서 세계정신건강의 날을 맞아 생명사랑 캠페인 ‘톡(talk).톡(talk)톡(talk)’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특히 고양소방서(서장 조창래)와 함께 연합으로 진행됐다. 신속한 응급처치로 생명을 지킬 수 있도록 기본 인명구조술인 심폐소생술, 기도 폐쇄시 이물질 제거법,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해 시민의 안전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안전을 지키는 방법까지 알렸다.
캠페인에 참여한 박지석(가명, 32세) 씨는 “응급구조법을 배우고 함께 생명사랑 캠페인을 하니 더욱 관심을 갖게 된다”며 “나부터 가족 간에 ‘괜찮아’로 마음을 전달하고, 주변에 위급한 상황이 있을 때 관심을 갖고 생명을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톡톡톡 캠페인은 가족, 친구, 이웃에게 “괜찮아요?”라는 인사말을 건네 ‘톡(talk)’마음을 건드려 감정을 공유하고 마음을 치유할 수 있도록 주변의 관심을 통해 생명사랑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시민 참여형 문화 인식캠페인이다.
생명사랑 ‘톡(talk).톡(talk)톡(talk)’ 캠페인은 ‘힘들어요?’ ‘괜찮아요?’ ‘고민있어요?’ ‘힘내세요’ 라는 주제로 12월까지 매주 수요일 화정역과 화정문화광장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캠페인에 동참을 원하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 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정신건강증진센 홈페이지(http://www.goyangmaum.org)를 참조하거나 전화(☎031-968-233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