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구립 문화예술·체육 6개 단체, 신규 단원 모집
다양한 문화활동으로 지친 구민에게 활력 제공
송파구는 다양한 문화 활동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구민들의 마음을 위로할 구립 문화예술·체육단체 신규단원을 모집한다.
올해는 구립 문화예술·체육단체 10개 중 총 6개 단체가 신규단원을 모집한다. ▲실버합창단 ▲교향악단 ▲청소년교향악단 ▲소년소녀합창단 ▲리듬체조단 ▲태권도시범단이다.
실버합창단과 소년소녀합창단은 지역 내 활동은 물론 다른 지역과 친선을 도모하는 교류활동을 통해 다양한 음악 활동 경험을 할 수 있다. 교향악단과 청소년교향악단은 문화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기여 활동, 해외 초청공연 참석 등의 기회가 주어진다.
리듬체조단과 태권도시범단은 청소년기 체육 활동을 통해 자신감과 성취감을 느끼고, 문화를 통한 나눔의 가치를 접할 수 있다.
특히, 신규단원의 경우 연 1회 이상 롯데콘서트홀, 구민회관 등 관내 대규모 무대에서 공연할 기회와 함께 석촌호수 벚꽃축제, 한성백제문화제 등 송파구 대표 행사에 참여할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매주 정기연습 및 각종 지자체, 국제 문화교류 행사 참가 시 활동비도 지원받는다.
모집기한은 오는 3월 19일 18시까지이다. 각 단체별 응시자격, 모집분야 및 전형, 일정이 다르므로 구청 홈페이지 공시공고에서 6개 단체별 모집정보를 반드시 확인하고 신청해야 한다.
구는 추후 코로나19 상황을 살펴 대면연습 재개와 더불어 정기연주회, 교류 공연 및 대회 참여, 구 주관 행사 시 지역 문화 홍보 대사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기타 문의사항은 송파구청 문화체육과(02- 2147-2800)로 하면 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문화예술·체육단체의 결원을 보충해 각 단체별 기능을 보완하고, 나아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되어 구민들과 지역 문화예술·체육계가 회복될 수 있도록 돕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