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강북구민 한마당 체육대회 개최
구민의 날 기념식, 종목별 체육경기 등
강북구는 제17회 강북구민의 날’을 기념해 오는 6일 강북구민운동장에서 ‘2013 강북구민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박겸수 강북구청장과, 지역 국회의원, 시·구 의원, 각급 단체장 등 주요인사 및 지역주민 5,000여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강북구민들의 긍지와 애향심을 고취하고 희망과 감동을 나누기 위한 다양한 경축행사가 마련된다.
강북구 생활체육회 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오전 9시 식전행사인 태권도 및 체조시범공연과 다양하고 특색있는 분장을 한 각동 선수단의 입장식을 시작으로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오전 10시 10분 개회선언과 함께 시작되는 구민의 날 기념식에선 지역사회 각 분야에서 구정발전을 위해 헌신·봉사해 오고 있는 모범구민을 발굴해 표창하는 구민대상을 시상하고 박겸수 강북구청장의 대회사와 내빈들의 축사가 이어진다.
11시부터는 주민들의 화합 및 결속을 다질 수 있는‘종목별 동대항 체육대회’가 본격적으로 시작돼 동별 응원단의 함성과 구호로 열기를 가득 채울 예정이다. 체육대회에선 줄다리기, 육상(800m계주), 1인11각 달리기, 단체줄넘기, 5인 승부차기 등 5개의 경기에서 각 동 위상을 높이고자 선수들이 열띤 승부를 펼친다.
또 동시에 13개동, 동별 20명의 선수가 손을 잡고 한줄로 서서 훌라후프를 통과하며 경합을 벌이는 이벤트 경기도 마련돼 있으며, 각 동 부스에선 주민들이 손수 마련한 맛깔스런 음식들로 축제의 분위기를 한 껏 더할 예정이다.
오후 3시부터는 각 종목별 시상과 응원상 등 특별상, 종합 우승 시상식이 열리며, 훈훈한 마무리를 위해 다양한 경품추첨 행사도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