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강북소식지’, ‘e-뉴스레터’ 발행

구 홈페이지 동영상, 모바일, e-mail로도 구독 가능

2013-09-30     김지원 기자

강북구는 주요 구정소식은 물론 생활·여가·문화정보 등 실생활에 밀접하고 유익한 정보를 가득 담은 ‘강북 소식지’와 ‘e-뉴스레터’를 발행하고 있다.
매달 25일 발간되어 각 가구로 배달되는 소식지는 ▲이달의 화제 ▲구정행사 ▲정보마당 ▲건강코너 등 분야별 최신 소식과 알짜 정보를 제공하고 어린이, 일반인 등 연령별 명예기자 46명(어린이 명예기자 32명, 일반 명예기자 14명)을 위촉하여 주민의 눈으로 바라본 지역 곳곳의 모습을 담아 독자와 소통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시각장애, 시력저하 등의 이유로 소식지 구독이 불편한 주민을 위한‘읽어주는 소식지’와 스마트폰 사용자를 위한 ‘모바일 소식지’서비스를 제공하여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읽어주는 소식지’는 매월 발간되는 소식지 내용 중 ‘이달의 화제, 열린 구정’의 주요사업을 발췌하여 동영상 파일로 제공하는 낭독서비스로 강북구 홈페이지에서 구독 가능하며‘모바일 소식지’는 홍보담당관(901-6067) 또는 강북구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매주 토요일 발행되는 e-뉴스레터는 신청자의 이메일로 각종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축제, 공연, 체육행사 등 구민참여로 이루어지는 각종 문화·체육 ▲강북문화대학수강생 모집, 문화정보센터, 정보화교육 등 강좌 및 교육 ▲취업, 일자리소식, 소자본창업 특강 등 구민 관심사항 ▲건강 소식, 동네 쉼터 이야기, 세금 납부 안내 등 지역 생활 소식을 비롯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