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장위2동 직능단체, 소외계층 지원사업 실시

각 단체별 후원금품 마련

2020-12-10     류효나 기자
▲ 지난 8일 열린 후원금품 전달식.

성북구 장위2동 주민센터 직능단체연합이 지난 8일 주민센터 앞마당에서 소외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기원하며 후원금품 전달식을 개최했다. 각 단체별로 후원금품을 마련해 공동으로 기부함으로써 마을공동체 형성에 기여했다는 주민들의 호평이 이어졌다.

장위2동 주민자치위원회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각각 생필품 선물세트 20개와 손수 마련한 복지기금으로 준비한 김장김치 200박스(2000kg)를 마련했다. 기부된 물품은 관내 저소득 가구와 홀몸 어르신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통장협의회에서도 지역주민들의 어려운 상황을 돕고자 통장들이 십시일반 정성껏 모은 성금 100만원을 지역사회에 후원했고, 사랑의 손뜨개방도 회원들과 함께 직접 제작한 뜨개모자 50개를 저소득 홀몸어르신들에게 지원하며 나눔의 기쁨에 동참하였다. 

뿐만 아니라 새마을문고는 지역의 어려운 한부모, 조손가정에게 백미10kg 6포를 증정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또한 장위2동 새마을금고는 연말을 맞이해 후원금 50만원을 전하며 앞으로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장위2동은 성북구 내 다른 지역에 비해 저소득가구 및 노인인구의 비율이 높은 편이다. 또한 재개발사업으로 인해 주민 간 빈부격차가 심하고 어려운 이웃들을 향한 후원처가 부족해 도움의 손길이 절실한 상황이다. 이에 직능단체 및 주민을 중심으로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 사업이 진행돼 지역사회 전반에 나눔에 대한 인식을 널리 확산하고 다함께 행복한 복지공동체 형성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