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학생교육문화회관‚ 하반기 독서프로그램 운영
오는 25일부터 선착순 접수
광주광역시 서구 소재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이 ‘2020년도 하반기 독서프로그램’을 오는 9월 15일부터 12월 12일까지 운영한다.
20일 학생교육문화회관에 따르면 ‘2020년도 하반기 독서프로그램’은 ‘어린이실 프로그램’과 ‘어린이영어도서관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어린이실 프로그램’은 미취학 아동 및 초등학생에게 ‘전문강사와 함께 책 읽어주기’ 등 독후활동을 통해 독서의 즐거움 및 상상력을 키우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해당 프로그램은 ▲냠냠 책 먹는 아이들 ▲도서관 체험 교실 ▲그림책 속 마음놀이 등 3개 강좌로 구성되고, 강좌별 12회에 걸쳐 운영된다.
‘어린이영어도서관 프로그램은’ 유아, 초‧중‧고등학생 등 나이별로 영어책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가족 영어 동화 읽기 ▲영어로 만나는 씽킹맵 ▲영어 놀이연극 ▲일요스토리텔링 등 4개 강좌로 구성된다.
수강신청은 이달 25일부터 오는 9월 15일까지 학생교육문화회관홈페이지(평생교육-수강신청)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면 되고, 수강료는 무료이다.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은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반영해 ‘2020년도 하반기 독서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회관 방문 시 발열체크 및 마스크 착용 의무화 실시, 강의실 소독, 수강 인원 대폭 축소해 수강생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할 계획이다.
장문수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장은 “이번 우리 회관의 독서프로그램이 코로나19로 활동이 제한돼 답답해하는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코로나19로부터 독서 프로그램이 안전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0년도 하반기 독서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학생교육문화회관홈페이지(http://lib.gen.go.kr/gecs/)의 회관 소식을 참고하거나 어린이실(380-8898) 및 어린이영어도서관(380-884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