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안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코로나 블루 심리지원 프로젝트 운영
내달 말까지 청소년 코로나 블루 집중 심리치유기간 운영
2020-07-29 박두식 기자
경기도 안양시청소년재단 소속 안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코로나19의 장기화 및 재확산으로 코로나 블루를 겪고 있는 청소년들을 위해 ‘코로나 블루 심리지원 프로젝트’를 운영한다.
코로나 블루(Corona Blue)는 코로나19와 우울감(Blue)의 합성된 신조어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의 확산으로 인해 나타나는 우울감을 의미한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에 따르면 최근 사이버상담 호소문제 영역 중 ‘가족’ 관련 상담은 전년대비 45.3%, 불안이나 우울 등 ‘정신건강’ 관련 상담은 전년 대비 23.1%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안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코로나 블루 집중 심리치유 기간’을 오는 8월 말까지 운영하여 무료심리검사, 개인상담, 찾아가는 상담, 부모또래상담자 교육 등 심리방역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민미연 센터장은 “‘코로나 블루 심리지원 프로젝트’를 통해 코로나 블루 증상을 호소하는 청소년들에게 심리적 안정을 제공하여 코로나19를 슬기롭게 이겨낼 수 있도록 지지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심리 지원 문의는 안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31-446-0242) 또는 청소년전화1388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