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道 어린이집 관리시스템 도입 우수 시군 선정
기관표창 및 특별조정교부금 7억원 확보
2020-07-19 박두식 기자
시흥시가 ‘경기도 어린이집 관리시스템’ 도입 우수 시군으로 선정돼 기관 표창과 함께 특별조정교부금 7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경기도 어린이집 관리시스템’은 어린이집 운영의 투명하고 효율적인 회계 관리를 위해 경기도가 도입한 시스템이다.
해당 시스템을 사용하는 어린이집은 모든 회계·증빙서류를 시스템에 보관·저장함으로써 종이서류를 감축하고 회계처리 오류 여부를 사전에 검증할 수 있어 어린이집 1곳당 연간 약 96만원의 비용절감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번 평가는 도내 31개 시군을 어린이집 규모별로 A~D 4개 그룹으로 분류하고 지난 6월 말 기준 시스템 가입률을 집계해 선정한 것으로 시흥시는 B그룹 1위로 선정돼 그룹 내 최우수 시군의 영예를 안았다.
시는 지난 2018년 9월 국공립어린이집 의무도입 시행을 시작으로 어린이집연합회와 주기적인 간담회 및 설명회를 개최하고 사용자 교육을 실시하는 등 시스템 도입률 제고를 위해 꾸준히 노력을 기울여 왔다.
유재홍 아동보육과장은 “시스템 도입에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신 관계 기관들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어린이집 지원정책을 추진해 부모가 아이들을 믿고 맡길 수 있는 공보육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