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삽시다 희망으로 같이가게’ 특별전 개최

중기부‧신한금융그룹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 지원

2020-06-02     안명옥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와 신한금융그룹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이 온라인 진출을 통해 새로운 활로를 찾을 수 있도록 3일부터 ‘가치삽시다 희망으로 같이가게’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프로젝트의 시작으로 백년가게, 청년상인, 지자체 추천 소상공인 등 50개사가 참여하는 ‘가치삽시다 희망으로 같이가게’ 기획전이 개최된다.

기획전 오픈 당일에는 10개사가 우선 입점해 7월13일까지 순차적으로 소상공인의 입점을 추진한다.

1차로 입점하는 10개 업체는 ▲밀밭 베이커리 ▲부각마을 ▲예천푸드바이오 ▲지평도예 ▲동동 ▲119레오 ▲도산도방 ▲오 은하수공방 ▲제이에로스 ▲허브앤조이 등이다.

중기부는 이번 기획전 이외에도 소상공인이 자력으로 온라인을 통해 지속적으로 매출을 확보할 수 있도록 상품소개 콘텐츠 제작 등 입점 준비과정을 지원하며, 온라인 마케팅 기법과 홍보방법 등에 대한 교육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가치삽시다 플랫폼 외에도 신한카드가 운영하고 있는 ‘올댓쇼핑’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온라인 쇼핑몰 입점도 지원한다.

소상공인 온라인 지원 사업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아임스타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도 이 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