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의회, 제270회 임시회 마무리
기금운용계획변경안 및 조례안 등의 안건 심사
서울 강서구의회는 지난 20일부터 29일까지 제270회 임시회를 열어 상임위원회와 특별위원회 활동을 마치고 29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8일간 진행된 의사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구․동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조치결과 보고의 건(보건소 2020년도 업무보고의 건 포함)을 비롯한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수정예산안, 기금운용계획변경안 및 조례안 등의 안건 심사가 이루어졌다.
상임위원회별로 처리한 조례안 등의 안건을 살펴보면, 행정재무위원회에서는 ▲서울특별시 강서구 지역치안협의회 설치 및 운영 조례안 ▲서울특별시 강서구 한국자유총연맹조직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서울특별시 강서구 국기선양에 관한 조례안, ▲서울특별시 강서구 공공시설의 개방 및 이용에 관한 조례안 ▲서울특별시 강서구 성인 문해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 ▲서울특별시 강서구 아동의 놀 권리 증진을 위한 조례안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협의회 운영규약 개정 동의안 등을, 미래복지위원회에서는 ▲서울특별시 강서구 저장강박 의심가구 지원 조례안 ▲서울특별시 강서구 기후변화 대응 및 적응에 관한 조례안 ▲서울특별시 강서구 생활악취 저감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 ▲구립 어린이집 5개소 운영사무 민간 재위탁 동의안 등이 있다.
2020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총규모는 각 상임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심도 있는 심사를 통해 1조853억4000만원으로 원안가결 됐다.
아울러, 행정재무위원회에서는 임시회 기간 중’강서평생학습관’,’가양레포츠센터’와’마곡레포츠센터’를 각각 방문하여 시설개요 및 운영현황 등을 청취하고 평생학습 발전 및 시설 개선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등 내실 있는 의정활동을 펼쳤다.
한편, 의원들은 제2차 본회의를 마친 이날’덕분에 챌린지’캠페인에 동참했다.’덕분에 챌린지’는 존경과 자부심을 뜻하는 수어 동작을 활용하여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노력하는 의료진들을 응원하고자 하는 국민 참여형 응원 캠페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