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대-한국건강증진개발원‚ 업무협약 체결

사회적 가치 구현 및 건강증진사업 분야 협력

2020-04-21     신영모 기자
▲ 신한대·한국건강증진개발원 화상 업무협약식.

신한대학교는 지난 20일 사회적 가치 구현과 건강증진사업 분야의 협력을 위해 보건복지부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건강증진개발원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한 공동 사업 및 연구, 건강 증진 및 지역보건 부분 협업, 산‧학 융합 발전을 위한 지식 및 인적자원 공유 등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창출이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열린 이번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정책, 사업,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공동연구를 추진해 사회적 가치 창출 활성화에 앞장서기로 했다.

신한대는 대학의 적극적인 사회적 책임 활동(USR)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전담조직인 사회적가치추진단을 국내대학 최초로 설립해 운영하고 있다.

신한대 사회적가치추진단은 전략체계와 추진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사회적 가치 아카데미 운영, 사회공헌 프로그램 개발, 사회적 경제 지원, 사회적 가치 연구 및 포럼 개최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과 사회적 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차원에서 화상회의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강성종 신한대 총장, 조인성 한국건강증진개발원장, 이현 신한대 사회적가치추진단장 등이 참석했다.

강성종 신한대 총장은 “국정 운영의 핵심적인 방향과 가치를 담고 있는 사회적 가치 구현을 목적으로 협약식을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대학의 연구 및 교육 활동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공공기관과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다양한 측면에서 지역사회와 국민이 바라는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