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여름 세일 '막판 3일' 잡아라
백화점 업계가 오는 28일까지인 여름 정기세일을 3일 앞두고 다양한 상품과 행사로 고객잡기에 나섰다. 여름은 장마로 인해 대표적인 비성수기여서 더욱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롯데 "여름 정기세일동안 구매 금액 최고 100배 쏜다"
롯데백화점은 여름 정기세일(6월28일~7월28일)동안 구매한 총 금액의 최고 100배를 휴가비로 지원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1등(1명)에게는 세일 기간 중 구매금액의 100배(2000만원 한도)를 롯데 상품권으로 증정한다. 2등(3명)에게는 10배(500만원 한도), 3등(96명)에게는 최대 50만원까지 구매금액만큼 롯데 상품권으로 돌려준다.
바캉스 준비를 못한 고객을 위해 주말 3일간 알뜰행사도 선보인다.
본점에서는 캘빈클라인진, 버커루, 힐피거데님, 지스타로우 등 총 13개 브랜드의 여름데님, 데님셔츠 등을 40~60% 할인한다.
청량리점에서는 아디다스, 르까프, 휠라 등 인기 스포츠 브랜드 수영복을 비롯한 바캉스 패션을 30~50% 할인판매 한다. 또 블랙야크, K2, 밀레 등 아웃도어 브랜드에서 선보이는 캠핑용품을 10~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노원점에서는 영패션 바캉스 상품전을 진행해 르샵, 숲, 보니알렉스 등에서 원피스, 핫팬츠 등을 최대 70%까지 할인한다. 이밖에도 영등포점에서는 '코오롱스포츠 사계절 대전'을 진행해 여름의류뿐만 아니라 가을·겨울 인기 이월상품을 최대 40% 할인해준다.
해외 바캉스패션을 제안하는 다양한 팝업스토어(임시매장)도 선보인다.
본점에서는 남성전문 편집숍 '앤드류앤레슬리'가 최근 남성 패셔니스타들이 선호하는 드라이빙 슈즈, 패션팔찌 등을 선보인다.
잠실점에서는 아메리칸 빈티지 남성 캐주얼 '크라비츠'가 반바지, 티셔츠, 수영복 등을 국내 최초로 40~70% 세일한다.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티셔츠가 1만원, 수영복이 2만5000원이다. 일정금액 이상 구매 시 할인혜택과 사은품을 받을 수 있다.
◇신세계, 균일가 행사로 고객잡기에 나서
신세계백화점은 여름 세일 마지막 3일 동안 1만·3만·5만원 등 저렴한 균일가 가격으로 손쉽게 집어 갈 수 있는 다양한 여름상품들을 준비했다.
영등포점에서는 오는 28일까지 '여름 라이프 균일가전'을 진행한다.
1만원 균일가 상품으로는 TBJ 티셔츠·바지, 3만원 균일가 상품으로는 닥스 면매트 1매·세면 4매 세트, 옥소 에그 슬라이서·감자칼 세트, 올젠·니나리치 셔츠, 메트로시티 여성 벙거지 모자, 아이엘드 양산, 테팔 여행용 무선주전자 등이다
5만원 균일가 상품으로는 레노마 해롯 아사 패드(Q사이즈), 풍년 경질 곰솥, 메트로시티·레노마 천연라피아 모자, 필립스·유닉스 여행용 드라이기 및 여행용 매직기가 있다. 7만원 균일가 상품으로는 핑크하트 앙상블 손 누비 이불(Q), 로벤타 여행용 스팀다리미가 준비됐다. 물량은 한정돼 있어 구매를 원하면 서둘러야 한다.
본점과 강남점에서는 28일까지 온 가족이 바캉스철 패밀리룩으로 연출할 수 있는 '갭ㅍ갭키즈 균일가전'을 진행한다.
성인용 남·여성 티셔츠는 각 1만원, 남성 캐주얼 셔츠는 2만원에 판매한다. 어린이용 티셔츠는 1만원, 원피스는 3만원, 팬츠와 스커트는 각 2만원이다.
한편 강남점에서는 8월1일까지 피서지에서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캐주얼, 수영복 특가 행사도 진행된다.
◇AK플라자, 패션 샌들·영캐릭터 모피대전 등 마지막 여름 특가전 진행
AK플라자는 수영복과 비치웨어 등을 할인 판매하며, 여름 상품전과 역시즌 상품전을 동시에 진행한다. 세일을 마친 29일은 전 점이 하루 휴점한다.
구로본점은 '패션 샌들 초특가전'을 열어 다양한 브랜드의 샌들을 1만원에 판매한다. 또 '영캐릭터 모피대전'을 열어 매긴, 티렌, 나이스크랍의 여우털 코트와 오리털 패딩 등을 9만9000원부터 판매한다.
수원점은 휘슬러, 르크루제, 헨켈, 네오플램, 골든벨 등 20여개 수입·국내브랜드의 냄비, 도마, 프라이팬, 과도세트 등 다양한 주방용품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또 조지루시 보냉병을 전 품목 40% 할인한다.
분당점은 선글라스, 모자 등을 판매하는 '여름 아이템 특가전', '크록스 슈즈 특별전', '아동 물놀이 용품전', '쿨아이템 특가전', '수영복 특가전' 등 바캉스에 관련된 다양한 제품을 최고 70% 할인해준다.
평택점은 나이키 슈즈 전 품목을 40~50% 할인 판매하며, 기능성 티셔츠와 운동화 등을 2만5000원부터 구입할 수 있다. 원주점은 유니클로 여름 특가전을 열어 여성원피스, 남녀 티셔츠 등을 7900원부터 판매한다.
한편 업계 관계자는 "이번 주말 3일이 여름 정기세일의 최대 하이라이트가 될 것"이라며 "세일 마지막 3일 고객 잡기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