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경자년 현충탑 신년참배 가져

김상호 시장“빛나는 하남 위해 헌신할 것”다짐

2020-01-02     이광수 기자
▲ 하남시‚ 경자년 현충탑 신년참배 가져

하남시는 2일 경자년 새해를 맞 이해 현충탑(검단산 내)에서 국가 와 민족을 위해 헌신‧희생하신 순 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신년 참배’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상호 하남시장 을 비롯해 이현재 국회의원, 방미 숙 하남시의회 의장 및 시‧도의원, 우승원 대한민국전몰군경유족회 하남시지회장, 김숙자 대한민국전 몰군경미망인회 하남시지회장 등 9개 보훈단체장과 유족, 사회단체 장 및 공무원 등 300여명이 참석 해 경건한 마음으로 헌화와 분향 을 했다.

김상호 시장은 신년참배를 통해 지난 한 해를 돌아보고 경자년 새 해에는 새로운 각오로 시민과 함 께 빛나는 하남을 위해 최선을 다 하며 헌신할 것을 다짐했다. 신년 참배 후 김상호 시장을 비 롯해서 방미숙 시의회의장 및 시 의원, 직원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0년 하남시·하남시의 회 합동시무식을 가졌다.

김상호 시장은 신년사에서“2020 년 새해 모든 가정에 기쁨이 가득 하시길 기원하며 시민과 함께 빛 나는 하남을 위해서 더욱더 열심 히 일하겠다”며 “지금 하남은 큰 변화의 한 가운데에 서 있으며, 현 재 하남의 위치가 어디에 와 있는 지를 분명히 알아야 한다”고 강조 했다.

이어 김상호 시장은 ▲세 가지 가능성!(성장하는 젊은도시, 아름 다운 자연환경, 풍부한 역사문화 도시) ▲세 가지 위협!(한 지붕 네 가족, 불균형의 양극화, 베드타운) ▲한 가지 변수!(환경기초시설 소 송) ▲세 가지 기회요인(교산신도 시, 미군공여지, H2현안사업부지) 을 언급하며 어렵지만 슬기롭게 극복해야만 한다고 했다.

또한 김상호 시장은 “‘빛나는 하 남’은 하남에 산다는 것이 행복하 고 하남다움이 긍지가 되는 것이 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김상호 시장은 “저 와 공직자들의 마음이 시의회 시 민들과 함께 해야만‘빛나는 하남’ 이 실현 될 수 있다”며 “함께 마음 을 모아 기회와 가능성을 살리는 2020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을 주문했다. 한편, 하남시는 시무식을 시작 으로 올해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