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어린이 참여위원회 성과보고회 개최

활동소감 공유 및 체계적 운영방향 제안

2019-12-23     장병하 기자
▲ 어린이참여위원회와 성과보고회 기념촬영하는 이재현 인천 서구청장(오른쪽에서 두번째 테이블의 맨앞 왼쪽).

인천 서구는 지난 21일 제2기 서구 어린이참여위원과 학부모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제2기 서구 어린이 참여위원회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제2기 서구 어린이 참여위원회의 지난 1년간의 활동을 마무리하며 소감을 함께 공유하고 모니터링을 통해 향후 어린이 참여위원회의 체계적인 운영방향을 제안하고자 추진됐다.

 

이번 행사는 1, 2부로 나눠서 ▲1부에서는 제2기 어린이참여위원회 활동 보고 및 영상 시청, 구청장 인사말씀 및 표창장 수여 ▲2부에서는 활동 모니터링 설문조사 및 롤링페이퍼 작성으로 나눠 진행됐다.

 

참여위원들은 1년간의 활동 중 지난 5월 ‘아동이 주인공인 행복한 축제’에서 아동권리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던 것과 아동 스스로 자신과 관련된 정책에 대해 제안했던 것을 가장 기억에 남는 참여활동으로 꼽았다.

 

또한 어린이 참여위원으로서 다양한 아동정책을 제안하며 지역의 발전을 위해 무엇인가를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질 수 있었고 앞으로도 아동권리에 대해 꾸준히 관심을 갖고 주위 친구들에게도 그 중요성을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특히, 1부에서 그동안의 어린이참여위원회 활동사항을 보고한 김신이 서구 어린이참여위원장은 서구 아동의 대표이자 책임감 있는 민주시민으로서 많은 것을 경험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였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앞으로도 아동들이 구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많은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니 지역사회에 관심을 갖고 지속적으로 참여해 미래의 큰 젊은이로 성장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서구는 내년에도 아동들이 아동인권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지역사회와 구정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