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대 중앙도서관‚ 김겨울 작가 초청 북토크 개최
‘북튜버로 살아가기‚ 프리랜서로 살아가기’ 주제로 진행
신한대학교 중앙도서관이 오는 11월 5일 오후 1시 의정부캠퍼스 은혜관 지하 1층 세미나실에서 ‘김겨울 작가 초청 북토크’를 개최한다.
북토크는 오후 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총 2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며, 신한대학교 구성원 및 경기북부 지역주민 모두가 참여 가능하다.
중앙도서관에서는 대학문화의 공감대를 확대하고 개인의 독서 생활을 장려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두 번째 개최되는 이번 북토크의 주인공은 11만 구독자 보유 유튜브 채널 ‘겨울서점’을 운영하고 있는 김겨울 작가다.
김 작가의 저서로는 ‘유튜브로 책 권하는 법’, ‘독서의 기쁨’, ‘활자 안에서 유영하기’가 있다.
또한 김 작가는 현재 집필활동 외에도 인디그룹 겨울소리의 멤버로 활동하고, 라디오 채널 ‘라디오 북클럽 김겨울입니다’의 진행을 맡는 등 여러 방면에서 다양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 김 작가는 ‘북튜버로 살아가기, 프리랜서로 살아가기’라는 주제로 새롭게 변화하는 뉴미디어 시대에서 현재 주목받고 있는 1인 미디어와 유튜브 크리에이터에 대한 이해를 돕고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조언이 될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북토크는 11월 1일까지 네이버폼(http://naver.me/I5SbnK6B)을 통해서 참여 신청이 가능하며, 사전 신청을 못 한 경우 북토크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강연에 참석할 수 있다.
참여자 전원에게는 간식 및 소정의 기념품이 지급되고 사전신청자 중 선착순 40명을 대상으로 김 작가의 저서 중 한 권을 현장에서 상품으로 제공한다.
북토크에 참여한 신한대학교 재학생에게는 장학 마일리지 5점이 추가로 부여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