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화정2동 주민자치위원회, 인천 대부도서 화합과 사기진작 위해 워크숍 개최

2013-06-18     이기홍 기자

고양시 화정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현채)는 지난 15일 인천 대부도에서 27명의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자치위원들의 화합과 사기진작,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직능단체들의 선도적인 역할을 하면서 자원봉사자로서의 주민자치위원들의 자세, 주민자치활성화 방안, 현안사항 등을 토론하는 자리이면서 내부적으로 화합과 소통을 가지는 소중한 자리로 마련되었다.

이날 주민자치위원들은 분과별로 팀을 나누어 릴레이경기, 풋살, 족구 시합등 모든 위원들이 혼연일체가 되어 즐거운 자리를 가지며 분과별로 화합을 다지는 시간을 보냈다. 오후에는 다함께 모여 소통의 시간을 가진 후 대부도 인근 둘레길을 돌며 워크숍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날 참석한 주민자치위원들은 “좋은 날씨에 멋진 바닷가에서 주민자치위원들이 단합된 모습으로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어 너무 소중한 시간이었다. 가을에도 워크숍을 또다시 개최했으면 좋겠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이날 워크숍에 참석한 오철환 화정2동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주민자치위원회의 역할과 자세 등에 대한 새로운 다짐과 위원들의 화합, 화정2동 주민센터와의 소통을 다지는 계기가 되었으며, 이런 좋은 분위기가 계속 이어져 주민자치가 활성화되어 지역발전의 원동력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