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고 갸름한 얼굴, 수술 없이 가능하다
2013-06-17 김지원 기자
아름다운 외모를 자랑하는 여자 연예인들을 보면 큰 얼굴과 각진 턱을 가지고 있는 경우는 거의 없다.
작고 갸름한 얼굴은 미(美)의 기준에 있어서 빠져서는 안 될 요소로 여겨진다. 이목구비가 아무리 예뻐도 턱이 각지거나 얼굴 윤곽이 크면 얼굴이 입체적이지 않고 평면적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로 안면 윤곽 성형을 고려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하지만 안면 윤곽 성형은 뼈를 깎아야 하는 위험성과, 비싼 수술비용, 장시간의 치료 등이 필요하기 때문에 시도하기 쉽지 않다.
선천적으로 턱뼈 자체에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라면 저렴한 비용과 관리 부담이 적은 '보톡스'로 고민을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다.
17일 최광호 초이스 피부과 원장은 "갸름하지 않은 얼굴은 대부분 뼈가 아니라 턱 근육이 발달한 경우가 많다"며 "불필요하게 발달한 저작근 부위에 보톡스를 주입하면 수술 없이도 각진 턱을 날렵하고 부드럽게 만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통증이나 후유증, 관리까지 신경 써야 하는 안면 윤곽 수술과 달리 보톡스는 10분 이내로 통증 없이 간단하게 시술받을 수 있어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보톡스는 시술 과정이 간단하고 비용 대비 효과가 높지만 의료시술인 만큼 주의가 필요하다.
최 원장은 "보톡스 시술 시 제품의 정품여부를 확인하고 적당량을 주입해야 한다"면서 "보톡스로 최대의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전문의와의 일대일 맞춤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신중하게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