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고객 잡아라"…포털, 너도나도 스타 마케팅

2013-06-13     김지원 기자

포털업체들이 스마트폰 이용자들의 발길을 붙들기 위한 '스타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13일 NHN(네이버)과 다음커뮤니케이션(다음)에 따르면 NHN은 최신 한류스타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모바일 전용 서비스 '스타캐스트'(http://m.star.naver.com)를 새롭게 선보인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리듬체조 요정 손연재의 갈라쇼를 온라인과 모바일에서 생중계한다.

NHN의 '스타캐스트'는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K팝 스타와 배우들의 최신 소식과 사진, 동영상 등을 스타별 페이지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그룹 '소녀시대', '빅뱅', '슈퍼주니어', '2PM' 등 14팀(명)의 페이지가 개설됐다. NHN은 스타 페이지를 확대할 계획이다.

NHN은 해외팬들을 겨냥, 영어버전의 스타캐스트도 선보인다. 중국어와 일본어 버전도 출시할 예정이다. '스타캐스트'는 네이버 모바일(http://m.star.naver.com) 뿐 아니라 모바일 메신저 '라인', 페이스북, 트위터로도 만나볼 수 있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아시아선수권 3관왕인 리듬체조 요정 손연재와 세계 리듬체조 올스타들이 오는 15일과 16일 경기 고양 실내체육관에서 펼치는 'LG휘센 리드믹 올스타즈 2013'를 온라인과 모바일에서 생중계한다.

LG휘센 리드믹 올스타즈 2013은 다음 스포츠(http://sports.media.daum.net)와 모바일 다음앱을 통해 오는 15일 오후 5시부터 만나볼 수 있다. 이용자는 접속 환경과 스마트폰 사양에 따라 일반, 고화질, 고화질 중 선택해서 시청할 수 있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손연재 갈라쇼 관련 뉴스부터 사진, TV영상, 참여 선수 정보까지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특별 페이지(http://sports.media.daum.net/special/general/2013rhythmic_allstar/index.html)도 마련했다. 다음은 생중계를 놓친 이용자들에게 하이라이트 영상을 다음 스포츠와 다음앱에서 별도로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