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고객 잡아라"…포털, 너도나도 스타 마케팅
포털업체들이 스마트폰 이용자들의 발길을 붙들기 위한 '스타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13일 NHN(네이버)과 다음커뮤니케이션(다음)에 따르면 NHN은 최신 한류스타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모바일 전용 서비스 '스타캐스트'(http://m.star.naver.com)를 새롭게 선보인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리듬체조 요정 손연재의 갈라쇼를 온라인과 모바일에서 생중계한다.
NHN의 '스타캐스트'는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K팝 스타와 배우들의 최신 소식과 사진, 동영상 등을 스타별 페이지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그룹 '소녀시대', '빅뱅', '슈퍼주니어', '2PM' 등 14팀(명)의 페이지가 개설됐다. NHN은 스타 페이지를 확대할 계획이다.
NHN은 해외팬들을 겨냥, 영어버전의 스타캐스트도 선보인다. 중국어와 일본어 버전도 출시할 예정이다. '스타캐스트'는 네이버 모바일(http://m.star.naver.com) 뿐 아니라 모바일 메신저 '라인', 페이스북, 트위터로도 만나볼 수 있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아시아선수권 3관왕인 리듬체조 요정 손연재와 세계 리듬체조 올스타들이 오는 15일과 16일 경기 고양 실내체육관에서 펼치는 'LG휘센 리드믹 올스타즈 2013'를 온라인과 모바일에서 생중계한다.
LG휘센 리드믹 올스타즈 2013은 다음 스포츠(http://sports.media.daum.net)와 모바일 다음앱을 통해 오는 15일 오후 5시부터 만나볼 수 있다. 이용자는 접속 환경과 스마트폰 사양에 따라 일반, 고화질, 고화질 중 선택해서 시청할 수 있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손연재 갈라쇼 관련 뉴스부터 사진, TV영상, 참여 선수 정보까지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특별 페이지(http://sports.media.daum.net/special/general/2013rhythmic_allstar/index.html)도 마련했다. 다음은 생중계를 놓친 이용자들에게 하이라이트 영상을 다음 스포츠와 다음앱에서 별도로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