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백석도서관, ‘할아버지가 보여주는 마술쇼’ 운영

2013-06-09     이기홍기자

고양시(시장 최성) 백석도서관은 매월 세 번째 화요일 상시 프로그램 ‘할아버지가 보여주는 마술쇼’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6월부터 본격적으로 진행 될 ‘할아버지가 보여주는 마술쇼’는 백석도서관 자체 그림책 동아리인 ‘미소’에서 진행하는 스토리텔링 프로그램 ‘미소할머니들이 들려주는 그림책 이야기’ 프로그램 속의 작은 프로그램이다.

매월 세 번째 화요일에는 그림책 읽어주기에 더해 간단한 마술쇼를 보여주어 유아들에게 도서관이 재미있고 친근한 곳으로, 계속 도서관에 오고 싶어 하는 마음을 심어주고자 마련됐다.

마술쇼를 보여주시는 할아버지, 할머니들은 백석도서관 자체 동아리 ‘미소’소속으로 고양실버인력뱅크 마술공연 수업에서 배운 마술을 도서관을 찾아온 유아에게 선봬 봉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오는 18일 첫 번째로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매월 세 번째 화요일 오후 3시 30분부터 30분간 백석도서관 어린이자료실 유아방에서, 선착순 입장으로 진행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백석도서관(☎031-8075-9083)으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유아들을 위해 공연되는 이 마술은 전문마술단의 공연이 아니기 때문에 일반 성인들이 보기에는 조금 어색할 수 있지만, 유아들의 흥미를 북돋아 주기 위한 공연으로는 부족함이 없을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