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덕양구보건소, 제68회 치아의 날 기념 치아건강행사 진행
2013-06-09 이기홍기자
고양시(시장 최성) 덕양구보건소는 지난 7일 고양시민건강센터 행신에서 ‘제68회 치아의 날(6월 9일)’을 맞아 구강보건의 올바른 지식을 전달해 바른 구강관리 행동실천을 유도하고자 치아건강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유치원생 200여 명과 주민 100여 명이 참여해 구강보건교육과 무료 불소겔도포 시술 등 다양한 구강건강증진 교육을 실시했다.
행사에 참여한 유경유치원 교사는 “원내에서 이루어지던 구강보건교육을 전문가에게 직접 듣고 싶고, 불소도포시술이 아이들 구강건강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 참여하게 됐다. 특히, 매일하고 있는 잇솔질 법을 정확하게 배워 더욱 유익했다.”고 말했다.
한편, 보건소 구강보건실에 주민 500여 명이 참여해 구강보건교육과 함께 무료 불소겔도포, 구강위생용품을 체험하는 등 보건소는 주민이 스스로 치아를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 데 힘썼다.
보건소관계자는 “보건소는 지역주민의 치아건강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 치아건강유지로 100세 시대를 맞은 주민들이 건강한 노후를 영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구강보건 교육이나 행사 관련 사항은 덕양구보건소 건강증진팀 구강보건실(☎ 8075-4040)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