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예물, 믿을 만한 매장에서 준비해야 후회 안한다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부부가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 마련하는 것 중 하나가 '결혼예물'이다.
하지만 정작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몰라 막막한 경우가 적지 않다. 부지런히 발품을 팔아 매장 이곳저곳을 돌아다녀도 가격과 디자인 등 마음에 드는 예물전문점을 만나기는 쉽지 않다.
이러한 고민은 예물전문 브랜드 '베스트7(www.bestj.co.kr)'에서 해결할 수 있다.
베스트7은 서울 종로에 위치한 새미주얼리, 로맨틱주얼리, 꼬모다이아몬드, 키샤다이아몬드, 라헨느주얼리, 젬스주얼리, 밀알주얼리 등 7곳이 모여 만든 브랜드다.
만족감 높은 예물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예비부부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베스트7은 가격과 디자인 등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었던 비결을 자체 진단, 7일 제시했다.
◇결혼예물전문점의 변화
결혼예물의 메카로 알려져 있는 종로는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라면 자연스럽게 방문하는 곳이다.
종로에 위치한 예물매장은 보석, 제작, 판매 등을 담당하는 곳이 한 곳에 모여 있어 가격 및 디자인 경쟁력이 높은 것이 장점이다.
이로 인해 업체들이 고객을 잡기 위한 과도한 가격경쟁과 지나친 이벤트를 전개하는 경우가 있어 소비자들의 신뢰를 떨어뜨린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베스트7은 이를 개선하는데 중점을 뒀다.
베스트7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신뢰 저하는 곧 종로예물의 명성에 흠집을 주는 중대한 문제가 됐다"면서 "이런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소모적인 경쟁에서 벗어나 뜻을 모은 전문점들끼리 소비자가 믿고 찾을 수 있는 공동브랜드를 만들게 됐다"고 전했다.
이어 "최근 결혼예물 트렌드는 본인의 개성을 반영하고 실용적인 디자인이 인기"라면서 "고객들이 만족하는 예물세트를 선보이기 위해 7곳의 전문점이 모여 디자인 패턴을 연구함으로써 경쟁력을 높였다"고 말했다.
◇믿을 수 있는 예물매장 이용
베스트7은 불필요한 마케팅 비용을 줄이고, 그만큼 고객들에게 가격 혜택으로 보답하고 있다.
베스트7 관계자는 "종로를 찾는 예비부부들에게 완성도 높은 예물보석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면서 고객과 신뢰를 쌓는 것을 중요하게 여긴다"며 "베스트7 참여 업체들은 종각부터 종로 3가 사이에 고급스러운 독립매장을 운영하고, 자체 디자인과 제작 능력을 갖춘 곳을 중점적으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베스트7 매장에서는 현재 방문 고객들에게 고급 칠레와인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 중이다.